Before 2025/daily events

ASUS N55SF-S1506V 개봉기

HungryCamel 2012. 2. 23. 11:34

2012년 2월 14일에 구매하였습니다. 벌써 일주일이 되었네요. 글을 쓰고 있는 지금 찾아보니 다나와에서 추천상품으로 등록 되어있습니다.

주요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CPU  Intel i5-2450M
 RAM 8GB 
 Graphic Chip  geforce GT555M
 Graphic Memory 2GB 
 HDD 750GB, 7200rpm 
 LCD  15.6"
 OS Win7 Home 
 World warranty 2년 


전에 쓰던 모델은 동사의 UL80VT입니다. 아직까지 배터리 성능이 크게 떨어지지 않고, 밖에 들고 다닐 때에도 그다지 부담되지 않는 무게로 인해 아직까지 쓸만합니다. 새 노트북을 바꾸게 된 이유는 HD동영상이 끊어졌기 때문입니다.

노트북 구매시 고려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HD급 동영상을 구동할 수 있을 것
2. 가격이 150만원을 넘지 않을 것
3. LOL과 문명을 원할히 구동 할 수 있을 것(노트북을 바꾸기로 결심하면서 욕심 낸 조건;;)

위 세가지 입니다.

노트북 구매시 고려했던 예산선에서 i7모델이나 SSD+i5 모델을 선택하는 것에서도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둘다 가격차이가 얼마 나지 않았고(1~5만원) 데스크탑 대용으로 사용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N55SF 모델의 하드디스크가 기본적으로 7200rpom 이기 때문에, SSD는 따로 구매 후 기존의 UL80VT 모델에 장착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A/S를 생각한다면 삼성이나 LG 같은 국내 제조사의 노트북을 구매하는 것이 맞습니다. 특히나 제가 있는 광주는 ASUS A/S 지점도 없기 때문에 HP Pavilion dv6-6c14tx 모델을 끝까지 고려했습니다. 하지만 이 전 UL80VT모델이 2년 동안 한 번도 고장난 적이 없고 성능도 굉장히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다시 한 번 ASUS의 노트북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개봉 전>


(사진은 아이폰4s로 찍었습니다.)

인터넷 제품 페이지에서 보면 HP모델이나 ASUS의 모델이나 사진상으로는 그다지 예쁘지 않는 것 같습니다. HP모델은 실물을 보지는 못했으나 가족 중에 dv6 모델을 가지고 계셔서 본 바로는 조개 같은 형상이 취향이 아니었습니다.
N55SF모델도 외형은 거의 포기하는 심정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직접 물건을 받아본 결과!!!  피아노블랙 이라고 쓰여진 색상이 예전에 집에 놔두던 그 피아노 색인걸 알았습니다.
정말 너무 맘에 드는 색입니다. 실물을 볼 수 있으시다면 꼭 한번 보고 구매시에 참고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전에 쓰던 모델이 울트라씬 계열 이었기 때문에 부족한 점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처음 노트북을 부팅 했을 때 스피커에서 나오는 소리의 차이는 정말 감동이더군요.


일주일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장점
- 선명한 HD 화질
- 노트북 스피커라 믿겨지지 않는 소리
- 문명과 LOL이 원할히 돌아감

단점
- 생각보다 무거움
- OS 디스크를 따로 주지 않음(복구 파티션 영역이 따로 존재 합니다) 
- 힌지가 무거워서 노트북을 열 때마다 힘을 많이 줘야 함
- 함께 주는 마우스의 선이 너무 짧다.